The 프리서버 홍보 Diaries

한국 정식 서비스 종료 후 해외에서 프리서버가 아직도 운영 중이다. 이쪽은 엔트리브 측에서 앨리샤를 사랑하는 유저들을 위해 프리서버에 관여하지 않겠다고 선언해서 계속 유지되고 있는 특이 케이스.

하지만 밸로프가 후발 퍼블리셔로 등장하여 프리서버의 수요는 꺾였고, 밸로프 측에서 프리서버 이용을 자제해 줄 것를 당부했다.(밸로프 포럼에 올라온 글)

물마도사는 또또 하향 당한 것이다. 이렇게 대회 직후 너프하는 것은 어쩌고 보면 밸런스에 문제가 있고 자신들에게 잘못이 있었다는 것의 간접적인 인정이 아닐 수가 없다. 문제는 이걸 매년 반복한다는 것이다.

을 하거나 보스를 사냥하는 등의 문화가 성향되어있고, 하자 서버는 여러명의 플레이어가 모여 보스를 사냥하거나, 노가다를 하며 스펙을 키워나가는 등의 컨텐츠를 즐긴다.

사설 서버들이 매우 활성화 되어 있는 게임 중 하나이다. 게임 자체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있다보니 사설 서버 역시 유럽 북미를 중심으로 운영하는 페이스잇, 중국과 아시아를 기반으로 하는 사설서버인 오윈, 완미가 있는 등 매우 활성화되어 있다.

다시 한번 비밀번호 확인 하시면 이용중인 화면으로 돌아가며, 작성 중이던

이런 가장 큰 메이저 대회마저도 이런식의 플레이밖에 보여주질 않는데 일반 실레나 랭크게임은 두말하면 잔소리다. 먼저 삼속성 신기몹 고르고 폭주 더 많이 발동되고 리니지 프리서버 저항 많이 하는놈이 이기는게 현실이다.

이날 방송은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생중계됐다.

..) 아무리 이걸 다 산다고 해도 룬 파밍을 하기 위해서 프리서버 아레나 추가 과금과 노가다를 하게 되며, 이를 위해 엄청난 크리스탈(유료 재화)가 필요하고, 그 크리스탈을 충당하는 과금 요소가 현재 프리서버 아레나 서머너즈 워의 엄청난 매출과 깊은 관계가 있음은 부정 못할 것이다.

비리와 친목질이 매우 심하다. 당연한 얘기지만 개발자, 운영자가 마음대로 할 수 있어 아이템, 캐릭터, 스펙 등등 모든 면에서 투명한 운영을 프리서버 아레나 기대하기 힘들다.

❤️더욱 많은 분이 즐기실 수 있도록 좋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귀담아 듣겠습니다.

대부분의 프리서버는 흔히 후원이라고 불리는 유저들의 기부금으로 운영되며, 그 외의 광고비로 유지된다. 대부분의 프리서버는 운영자가 커스터마이즈를 해서 빠른 레벨 업이라든지 원판에는 없는 유흥거리, 상승된 드롭률, 혹은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하여 유저를 모으고 있으며 해외의 경우에는 프리서버 랭킹 사이트까지 존재한다. 이런 사이트들에 가 프리서버 홍보 보면 없는 게임이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전 말레우스 출시 때도 같은 의문을 제기하는 유저가 있었으나 이상이 없다고 공식 입장을 표명하였다.

라는 돈투스의 배려(…). 그나마 요즘엔 월별로 구매횟수가 정해져 있어서 미친듯한 과금을 자제하게 해 놓았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